현대엔지니어링, 광주연구개발특구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분양
현대엔지니어링, 광주연구개발특구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분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8.3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 첫 아파트인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을 분양한다고 31일 밝혔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로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책정했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첨단3지구 A1BL에 조성되는 아파트다. 지하 1층~지상 20층, 20개 동, 전용면적 84㎡만으로 구성된 총 1520세대의 대단지다. 면적별로는 ▲84㎡A 1290세대 ▲84㎡B 230세대 등이다.

광주 첨단3지구는 국가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국립심뇌혈관센터 등이 들어서고 주거시설, 상업시설, 교육시설 등 주거 생활에 필요한 시설이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자족도시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첨단3지구 내에서도 중심상업시설 인근에 위치하는 등 중심 입지를 갖춰 직주근접은 물론 우수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단지 옆을 지나는 진원천변을 따라 다양한 근린공원도 계획돼 있어 생활 환경도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편리한 교통도 눈여겨볼 만한 요소다. 호남고속도로, 광주외곽순환고속도로, 빛고을대로 등을 통해 우수한 도심접근성과 광역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첨단3지구부터 상무지구까지 약 4.9km를 연결하는 최대 6차로 도로(2026년 예정)와 첨단3지구~빛고을대로 진입도로(2026년 계획)도 예정돼 있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SVC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SVC는 Stylish, Various, Comfortable의 약자로 세련되고 다채로우며 편안한 삶을 뜻한다.

먼저 단지는 채광∙일조∙통경축∙바람길 등을 고려해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넓은 인동 거리를 확보했다. 공동주택 주차장은 전기차주차구획 112대를 포함해 총 2161대(세대당 약 1.4대)로 계획돼 있으며 옥외 전기차주차구획 28대 외 모두 지하로 배치해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 환경을 조성했다. 지상에는 대규모 어린이놀이터와 컬러풀 프라자(주민운동시설), 어반라운지, 커뮤니티라운지 등 다양한 주민 휴게 공간과 산책로를 조성했다.

세대에는 널찍한 평면과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84㎡A 타입의 경우 4베이 판상형으로 맞통풍에 우수하며 84㎡B는 2면 개방형으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 공간과 공용홀에 설치되는 '공용창고'를 전 세대에 제공해 더욱 넓은 생활 공간을 확보했다.

다채로운 고품격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1인 독서실, 독서실, 워크라운지, 스터디라운지, 북카페(작은도서관)등 교육시설과 골든라운지, 다함께 돌봄센터,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 케어 센터도 조성된다. 프라이빗 샤워시설과 퍼팅그린이 갖춰진 골프연습장, GX룸, 피티룸, 필라테스, 피트니스가 가능한 운동시설도 들어선다. 이 외에도 다이닝라운지, 힐스라운지, H아이숲 등 문화를 누릴 수 있는 시설이 예고됐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견본주택 청약자, 계약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정당계약은 다음 달 12일부터 15일까지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누리로 일대에 위치한다. 입주는 오는 2026년 10월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