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국내 건설현장서 안전보건관리 점검 진행
㈜한화 건설부문, 국내 건설현장서 안전보건관리 점검 진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6.2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화 건설 현장에서 근로자들에게 음료수를 제공하는 감성 안전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한화 건설부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화 건설부문은 여름철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국내 전 건설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관리 점검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화 건설부문은 이달 1일부터 오는 9월 15일까지를 ‘폭염재난예방 혹서기 특별관리기간’으로 지정하고 폭염에 노출되는 근로자의 건강 보호와 온열 질환 예방에 힘써왔다. 이번 점검은 각 현장별로 세부 수칙·시스템이 잘 반영돼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점검에서 ㈜한화 건설부문은 고용노동부에서 건설 근로자들의 혹서기 안전보건관리를 위해 가장 강조하는 물, 그늘, 휴식의 3대 수칙의 준비 상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아이스크림 데이’ 등의 감성 안전 활동과 수시 체온 측정 등 건설 근로자 건강 관리 활동을 적극 장려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고강석 ㈜한화 건설부문 안전환경경영실장은 “최근 폭염 특보가 발효되는 등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건설 근로자들의 건강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본사와 건설 현장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입해 열사병 등 폭염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