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연평초교서 포레나·에코세코미 도서관 개관
㈜한화 건설부문, 연평초교서 포레나·에코세코미 도서관 개관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4.2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한화 건설부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화 건설부문은 한국중부발전과 인천광역시 옹진군 연평도에 위치한 연평초등학교에서 포레나·에코세코미 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열린 개관식에는 조희군 연평면장, 한성욱 연평초등학교 교감을 비롯해 ㈜한화와 한국중부발전의 자원봉사자 임직원들,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참석했다.

연평초등학교는 인천항에서 배로 약 2시간 소요되는 연평도에 있다. 전교생 43명의 작은 초등학교다. 연평 초·중·고교 및 병설유치원이 함께 있다. 그동안 교내 도서관이 1개밖에 없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이 중고등학생과 같이 도서관을 이용해왔다. 이에 나이가 어린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이 저조했고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은 예산 등의 문제로 미뤄져 왔다.

㈜한화 건설부문은 건설업의 특성을 살려 102개에 달하는 도서관을 조성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내부 리모델링에 나섰다. 초등학교 건물 3층의 빈 교실을 도서공간과 소회의실이 갖춰진 깨끗하고 아늑한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임직원들은 내부 인테리어 공사와 붙박이 책장 조립, 책상·의자, 도서 배치 등에 함께 참여했다. 도서관 명칭은 ㈜한화 건설부문의 주거 브랜드인 ‘포레나’와 한국중부발전의 캐릭터인 ‘에코미·세코미’의 이름을 활용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