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서 배터리 소재 찾는다…LG엔솔, 中 수산화리튬 제조업체와 MOU
아프리카서 배터리 소재 찾는다…LG엔솔, 中 수산화리튬 제조업체와 MOU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4.0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LG에너지솔루션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공급망 강화를 위해 아프리카 모로코에서 핵심 소재 확보에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은 중국 리튬화합물 제조 업체 '야화'와 아프리카 모로코 지역 수산화리튬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아프리카 대륙 북단에 위치한 모로코는 미국, 유럽연합(EU)과 FTA 체결 국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MOU로 양극재 핵심 소재인 수산화리튬 공급망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EU 핵심원자재법(CRMA) 등 급변하는 대외 경영 환경에 보다 유연한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봤다.

수산화리튬은 양극재 핵심 원료인 니켈과 합성하기 쉬워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하이니켈 고용량 전기차 배터리’의 원료다. 배터리는 니켈 비중이 높을수록 에너지 밀도가 높아지고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늘어난다. 배터리 업계에서는 안정적인 수산화리튬 공급망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야화는 전 세계 주요 배터리 업체에서 품질이 검증된 중국 수산화리튬 제조 선두 업체다. LG에너지솔루션은 기존에 확보한 원재료 공급망을 바탕으로 야화의 제조 품질 기술력과 시너지를 통해 고품질의 수산화리튬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동수 LG에너지솔루션 구매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향후 고성장이 예상되는 북미, EU 시장 내 원재료 공급망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원재료 공급 안정성과 품질 경쟁력을 갖춰 고객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