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행사 참여
SK이노베이션,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행사 참여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3.3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관람객들이 SK이노베이션 홍보부스 클린 모빌리티존에서 SK온의 SF배터리를 보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이노베이션은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 방한을 계기로 다음 달 3일까지 열리는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행사 ‘광화문에서 빛;나이다’에 민간유치위원회 자격으로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의 홍보 부스는 탄소 감축 혁신 기술을 모은 클린 모빌리티존과 관람객이 룰렛 게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투게더 인 액션존, 기념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 부스존으로 구성된다.

클린 모빌리티존은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 탄소 감축 혁신 기술의 현재와 미래상을 담는다. SK온은 이곳에서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SF(Super Fast∙급속충전)배터리를 국내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현존하는 전기차 배터리 중 충전 속도가 가장 빠른 SF배터리는 SK온의 차별화된 셀 설계와 코팅 기술이 적용돼 18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SK이노베이션은 SK온이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NCM9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NCM9+,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개발한 리튬이온 배터리의 안정성과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소재인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LiBS), SK지오센트릭이 개발한 차량 경량화 소재 UD Tape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투게더 인 액션존과 포토 부스존은 SNS 이벤트와 연계해 관람객들이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공간이다. 투게더 인 액션존에서 관람객들은 룰렛 게임에 참여해 당첨 결과에 따라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기념품은 전시 주제에 맞춰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티셔츠, 재생 용지로 제작한 노트북 거치대 등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의 친환경 제품으로 마련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