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탑기어, 현대차 'N 비전 74' 올해의 인기차량 선정
英 탑기어, 현대차 'N 비전 74' 올해의 인기차량 선정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2.0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는 올해의 자동차회사에 이름 올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가 주관하는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각각 ‘올해의 인기 차량(Instant Icon Award)’, ‘올해의 자동차회사(Manufacturer of the Year)’ 등 2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탑기어 매거진은 현대차의 'N 비전 74'를 올해의 인기 차량으로, 기아를 올해의 자동차회사로 선정했다.

'N 비전 74'가 수상한 올해의 인기 차량은 과감한 기술적 혁신으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많은 인기를 얻은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7월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에서 공개한 'N 비전 74'는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 차량이다. 지속가능한 운전의 즐거움, 과감한 디자인 등을 통해 현대차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N 비전 74'는 1974년 포니 쿠페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배터리 모터와 수소연료전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최고출력 500kW, 최대토크 900Nm, 최고속도 250km/h, 1회 충전시 주행 거리 600km 등 서로 다른 두 개의 동력원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개발됐다.

탑기어는 “'N 비전 74'를 통해 현대차의 과거 디자인과 미래 고성능 차량 개발에 대한 추진력을 엿볼 수 있었다”며 “현대차가 'N 비전 74'를 통해 한국 자동차 브랜드의 자신감을 보여줬다”라고 전했다.

올해의 자동차회사로 선정된 기아는 유럽에서 'EV6 GT'를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며 성공적인 시장 반응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아의 유럽 전역 베스트 셀링 차량인 신형 스포티지와 니로는 뛰어난 내외관 디자인과 우수한 첨단 기술은 물론 친환경차 모델 라인업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잭 릭스 탑기어 편집장은 “유럽 시장의 경기 침체에도 최근 기아가 보여주고 있는 상승세가 놀라울 정도”리며 “신형 스포티지는 경쟁차 대비 우수한 성능을, 신형 니로는 개성있는 디자인과 다양한 친환경차 라인업으로 경쟁력을 갖췄다”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전문 매체에서 2개 부문에 이름을 올릴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기업이 모두 인정받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