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론칭…제네시스 블록 생성
위메이드,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론칭…제네시스 블록 생성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0.2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훈민정음 서문 담은 블록 선봬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을 론칭하고 제네시스 블록을 생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위믹스3.0은 선도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플랫폼 중심, 서비스 지향적인 개방형 메인넷이다. 위메이드는 위믹스3.0을 기반으로 한 거대 생태계의 성장과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 혹은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지속해서 맺을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위믹스3.0이 탈중앙화, 보안성, 확장성 등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핵심 요건을 갖췄다고 소개했다. 검증된 40개 글로벌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원더스(40 WONDERS)’와의 기술·사업 협력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된다.

이날 위믹스3.0이 발행한 제네시스 블록(genesis block, 첫 블록)에는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서문이 서체 이미지와 영문 텍스트로 올라갔다. 위메이드는 문자를 쉽게 익히고 쓰도록 하겠다는 애민 사상의 절정체인 한글처럼, 위믹스3.0도 새로운 디지털 경제에 전세계 모든 사람이 참여하고 소외되지 않게 하겠다는 포부라고 설명했다.

메인넷 출시에 따라 기존 ‘위믹스 토큰(WEMIX Classic)’을 ‘위믹스 코인’으로 전환하는 마이그레이션 작업이 각 거래소와의 협의호 진행된다. 기존 ‘위믹스 월렛(WEMIX WALLET)’ 앱은 ‘플레이 월렛(PLAY WALLET)’으로 변경됐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코인을 위한 새로운 ‘위믹스 월렛’을 선보일 계획이다. ‘플레이 월렛’ 이용자는 추후 브릿지 서비스를 이용해 ‘위믹스 토큰’을 ‘위믹스 코인’으로 직접 변경할 수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4년 10개월 전에 시작한 위믹스는 사업적 리더십을 구축해 왔다"며 "위믹스3.0 출시를 계기로 기술적 리더십까지 더해 디지털 경제로의 패러다임 시프트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는 오는 22일 가격의 안정성, 네이티브코인과 스테이블코인의 재귀성. 규모의 확장성을 겸비한 100% 리저브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달러(WEMIX$)’를 발행한다. 탈중앙금융 서비스 ‘위믹스파이(WEMIX.Fi)’도 공개한다.

아울러 NFT와 DAO(탈중앙화 자율조직)를 결합한 신 경제 플랫폼 ‘나일(NILE)’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서비스 중인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는 위믹스3.0 연결과 리뉴얼을 준비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