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남녀 고용평등 우수기업 선정…노동부 장관 표창
한국부동산원, 남녀 고용평등 우수기업 선정…노동부 장관 표창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5.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왼쪽) 양기동 한국부동산원장이 '2022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화이트페이퍼=최차민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27일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22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남녀 고용평등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고용평등 공헌포상은 고용평등과 일·생활 균형 문화를 정착하여 남녀 고용평등 실현에 기여한 유공자와 우수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포상에는 유공자 12명과 우수 기업 24개소가 선정됐다. 한국부동산원은 남녀 고용평등 분야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한국부동산원은 ▲여성 근로·관리자 확대 ▲출산 전 육아휴직 부여 등 다양한 모성보호 제도 시행 ▲남성 육아휴직·배우자 출산휴가 사용률 증가 ▲가족돌봄휴직 1년 부여 등 평등한 고용 기회를 제공하고 균형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은 “우리 원은 ‘직원이 행복한 일터’를 경영 방침으로 삼아 임직원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적 지원을 적극 뒷받침해 남녀 고용평등 실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