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사내교육 플랫폼 ‘딥 캠퍼스’ 열어…직원성장 지원
NHN, 사내교육 플랫폼 ‘딥 캠퍼스’ 열어…직원성장 지원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5.1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사내 학습지원시스템 확대 개편
외부 콘텐츠 포함 160여개 교육과정 개설
이미지=NHN
NHN이 개편한 사내 교육 플랫폼 ‘딥 캠퍼스’ 메인 화면 (이미지=NHN)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NHN은 기존 임직원 학습지원시스템(LMS)을 확대 개편해 사내 교육 플랫폼 ‘딥 캠퍼스’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딥 캠퍼스는 사내외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고 임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필요한 교육 과정을 찾아 수강할 수 있게 구현됐다.

앞서 NHN은 지난해 진행한 사내 교육 관련 서베이를 통해 ▲실무 역량 교육 다양화 ▲외부 교육 큐레이션 ▲복잡한 교육 과정 개선 ▲정보 공유 문화 조성 등에 대한 직원들의 수요를 확인했다.

NHN은 딥 캠퍼스에 이같은 의견을 반영해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간편한 수강 환경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딥 캠퍼스에는 기술, 디자인, 기획·마케팅, 경영·전략 등 7개 카테고리 아래 160 여개의 교육 과정이 개설돼 있다. NHN이 자체 제작한 사내 교육용 콘텐츠뿐 아니라 패스트캠퍼스, 인프런, 밑미, 헤이조이스 등 성장·교육 분야 전문 기관의 교육 콘텐츠를 다양하게 확보해 직원들의 학습 선택폭을 넓혔다.

임직원의 외부 직무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는 NHN은 딥 캠퍼스 내 교육 과정 수강료도 금액 제한 없이 100%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교육 과정은 향후 직원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해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료들과 함께 스터디할 수 있는 소셜러닝 기능도 제공한다. 직원들은 ‘딥 캠퍼스’에서 소셜러닝을 간편하게 개설, 참여할 수 있다. 러닝 참여 시 필요한 학습용 도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NHN은 구성원과 직무 지식·정보를 활발하게 공유하고 학습 동기를 얻을 수 있도록 그룹 스터디에 필요한 각종 제반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해린 NHN 컬처팀장은 “기존 사내 교육 프로그램에 더해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개인에게 필요한 교육 과정을 손쉽게 경험하고 업무 역량을 키울 수 있게 지원하고자 ‘딥 캠퍼스’를 오픈하게 됐다”라며 “직원 개인의 성장과 그로 인한 행복이 회사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ESG 경영 아래 성장 지원 제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