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한다…LG화학-시흥시-시흥도시공사 MOU
폐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한다…LG화학-시흥시-시흥도시공사 MOU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4.0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측부터)임병택 시흥시장,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이 업무 협약 체결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G화학)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LG화학이 시흥시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 등 폐자원 재활용에 나선다.

LG화학은 시흥시, 시흥도시공사와 함께 폐자원 재활용을 통한 자원 순환 체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1일 시흥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화학과 시흥시, 시흥도시공사는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을 위한 시스템 구축 필요성에 뜻을 같이 하고 시흥시에서 발생하는 폐자원을 깨끗한 자원으로 재탄생시키기는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먼저 시흥시는 자원 순환 촉진·재활용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시민 홍보와 교육·정책 수립을 추진한다. 시흥도시공사는 현재 운영 중인 생활 폐기물 선별장을 활용, LG화학과 오는 2023년까지 폐기물 선별 공정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LG화학은 초임계 열분해 공장 등을 활용한 폐자원 재활용 및 순환 경제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소각·매립하는 폐자원을 재활용한 다양한 친환경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소각되거나 버려지는 폐기물을 활용해 지자체와 상호 윈윈하는 가치를 창출한 데 의미가 크다”며 “지자체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플라스틱 순환 경제 구축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