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LEGACY:위대한 유산' 공개
엔씨소프트,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LEGACY:위대한 유산' 공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3.1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엔씨소프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 'LEGACY:위대한 유산'의 정보를 16일 공개했다.

LEGACY:위대한 유산은 오는 23일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리니지M 최초로 두 개의 클래스가 리부트된다. 대표 전투 클래스인 ‘기사’와 ‘다크엘프’의 성능이 상향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된다.

기사 클래스는 스턴, 반격, 방어 효과를 높여 전장의 선봉장 컨셉이 강화된다. 이용자는 스턴을 차징해 단계에 따라 스킬 효과를 높이는 ‘차징 스턴’ 등 신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반격 매커니즘도 개선된다. 크리티컬 카운터를 추가로 발동하는 ‘카운터 배리어’, 사용 시 스턴을 해제하는 ‘클리어(베테랑), 공포를 해제하는 ‘클리어(마스터)’ 등 개선된 기존 스킬도 활용 가능하다.

다크엘프 클래스 이용자는 암살자 컨셉을 강화하고 사냥 효율을 높인 신규 스킬 3종을 구사할 수 있다. 신규 스킬은 반투명 은신 효과를 부여하고 선공 몬스터에게 인식되지 않는 ‘쉐도우 하이딩’, 적 후방으로 이동하며 확률적으로 귀환 불가한 홀드 효과를 부여하는 ‘쉐도우 대시(데스티니)’. 지속 대미지를 감소시키고 주변 몬스터에게 광역 중독 효과를 부여하는 ‘베놈 마스터리(데스티니)’ 등이다.

엔씨는 리니지M에 1대1 개인 거래 시스템과 끊김 없는 플레이를 위한 퍼플ON 스트리밍 기능 등 신규 콘텐츠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엔씨는 오는 21일 오후 8시 업데이트를 기념한 생방송 ‘인사이드M 시즌1’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리니지M 개발진이 직접 등장해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한다. 이용자는 실시간으로 방송을 시청하며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용자는 22일까지 LEGACY:위대한 유산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위대한 보상 상자’와 ‘위대한 지원 상자’ 중 1종을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 서버에서 각각 선택 수령할 수 있다. 30일까지 아데나로 구매하는 ‘시즌패스 위대한 유산’을 통해 ‘TJ 쿠폰’ 3종도 획득 가능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