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양주 채석장 붕괴사고 비상대책위원회 수립
삼표그룹, 양주 채석장 붕괴사고 비상대책위원회 수립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2.01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삼표그룹이 경기도 양주 채석장 붕괴사고와 관련 조속한 수습과 재발 방지를 위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운영에 들어갔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삼표그룹은 전날 비대위를 구성하고 김옥진·문종구 사장을 비롯한 그룹 계열사 최고 경영진이 운영을 맡는다고 밝혔다.  또 비대위는 양주 석산 토사 붕괴 사고의 수습뿐 아니라 그룹에 장기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진의 안전 의식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9일 오전 양주시 은현면 도하리 삼표산업 양주 석산에서 골재 채취작업 도중 토사가 무너져 작업자 3명이 매몰됐다. 이 가운데 2명이 숨진 채 발견됐고, 나머지 1명은 현재까지 실종 상태로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이번 사고로 삼표산업은 27일부터 시행 중인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1호 회사가 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상시 근로자 수 50인 이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하는 중대재해처벌법은 사망사고와 같은 중대 재해 발생 시 경영 책임자의 안전 관리 소홀 등이 확인되면 그 책임자도 처벌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상시 근로자가 약 930명인 삼표산업은 수도권의 최대 레미콘 회사 중 한 곳으로 이번에 사고가 난 경기 양주를 포함해 인천·파주·화성·안성·예산 등 6개의 석산에서 골재를 생산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