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삼성SDS 홈 IoT 사업 전격 인수
직방, 삼성SDS 홈 IoT 사업 전격 인수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1.27 15: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직방
사진=직방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직방은 27일 삼성SDS와 홈 IoT 사업 인수를 위한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직방이 인수한 삼성SDS 홈IoT 사업은 월패드와 디지털 도어락을 포함하는 스마트홈 시장 국내 1위로 해외 16개국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사업이다. 직방은 주거 콘텐츠(보안·집 유지·보수·청소·관리비 납부 등)에 삼성SDS 홈 IoT의 도어락, 월패드 등 하드웨어를 결합해 스마트홈 허브로 키울 계획이다. 특히 홈 IoT 사업이 해외에서도 성과를 올리고 있는 만큼, 이를 활용해 해외 스마트홈 시장에 진출하는 방안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직방은 새로 합류하는 인재들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경력과 업무 능력에 상응하는 보상을 마련하고 홈 IoT의 기존 B2B·B2C 고객과 사업파트너와도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직방의 주거 콘텐츠와 삼성 홈IoT 하드웨어를 결합해 스마트홈 시장의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며 “직방은 국내 부동산 거래를 넘어 글로벌 종합 프롭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미소 2022-10-03 11:03:44
제가 부산에 신규 아파트 입주하여 도어락 불량으로 갇힘 사고 4번이나 발생하였고 이에대해 도어락 전체 교체를 요청하였으나 철저하게 무시당하고 일부 부품 교체 후 이상 없다고 하였는데 한달도 안돼서 또 갇힘 사고 발생해서 문을 부셨어요... 고객센터02-1588-4141/1661-3311 여기 절대 전화 안받아요.... 갇히는 거 좋아하고 불안전한거 원하시는 분만 이거 사용하셔야 해요.
더 안전하기 위해 더 편리하기 위해 이거 사용하신다고요? 절대절대. 우리집인데 마음대로 들어갈수도 없고 우리집에서 밖으로 나갈수도 없어요. 여기 담당 팀장이라는 분은 고객한테 되러 화내며 협박합니다.
여기 도어락은 절대, 그냥 열쇠 사용하시는 게 더 안전하고 훨씬 더 편할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