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건설협회,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전개
대한주택건설협회,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전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11.1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주택건설협회
사진=대한주택건설협회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대한주택건설협회는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동작구 등 전국 13개 지역에서 ‘2021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협회는 중앙회와 전국의 13개 시도회 사무처 임직원 42명, 소속 회원사 임직원 48명 등 총 9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탄 11만여장(8865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협회는 중앙회 임직원 23명이 지난 17일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본부'와 함께 서울 동작구 일대에 거주하는 에너지 취약 계층 6가구에 12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중앙회는 이날 배달된 연탄을 포함해 총 1만2000여장(1000만원 상당)을 후원했다.

박재홍 대한주택건설협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봉사 활동이 위축되면서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더욱 절실해 보인다”며 “주택업계의 마음과 정성을 모아 7년째 매년 실천하고 있는 나눔과 봉사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어 “향후에도 사회 복지시설 후원, 재해 성금 지원 등 사회 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해 공적 단체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이 밖에도 전국 회원사와 함께 지난 1994년부터 매년 생활 형편이 어려운 국가 유공자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유공자 주거여건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소방 취약 계층 ‘소화기 지원사업’, ‘사회 복지시설 후원 물품 지원 및 봉사 활동’, '대한적십자사 성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천 중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