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고등급 AA 받아
롯데쇼핑,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고등급 AA 받아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1.1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하반기 1004개 상장기업 중 11.2%가 AA 등급, 롯데쇼핑 상반기 이어 연속 획득
(사진=롯데쇼핑)
롯데쇼핑이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 중 하나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하는 2021년 하반기 ESG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롯데쇼핑)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롯데쇼핑이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 중 하나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하는 2021년 하반기 ESG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 대신경제연구소와 함께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 중 하나다. 연 2회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AA등급부터 E등급까지 총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서스틴베스트는 올해 하반기에 1004개 상장기업을 업종별로 나눠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된 현황을 평가했다. 이 중 11.2% 기업이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받았다.

롯데쇼핑은 서스틴베스트의 지난 상반기 평가에서도 백화점, 대형마트 가운데 유일하게 AA 등급을 받았으며, 이번 하반기에도 AA 등급 평가를 받아 유통업계의 ESG 활동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으로 인정받게 됐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ESG 경영 선포식 이후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들을 차근차근 실현해 나가고 있는 중”이라며 “롯데쇼핑의 ESG 관리 수준을 전문 기관이 높게 평가했다는 점에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ESG 경영 교두보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쇼핑은 지난 11일 ESG 위원회를 출범시키며 ESG 경영을 본격 선포했으며, ‘리얼스’라는 통합 ESG 캠페인 브랜드 아래 향후 중점적으로 추구해 나갈 5대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