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대체감미료로 맛낸 무설탕 ‘ZERO’ 프로젝트
롯데제과, 대체감미료로 맛낸 무설탕 ‘ZERO’ 프로젝트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9.1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제품의 맛과 풍미 그대로 구현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ZERO’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롯데제과)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롯데제과가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ZERO’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측은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무설탕 제품 등 저당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ZERO 프로젝트는 당 섭취를 최소화하기 위해 제품에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적용해 무설탕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또 프로젝트의 목적을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제품의 디자인 겉면에 ‘설탕은 제로, 달콤함은 그대로’라는 문구를 넣었고, 제품명 뒤에 ‘ZERO’라는 단어를 일괄적으로 표기했다.

롯데제과는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제품 설계에서부터 배합까지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대체감미료를 사용하더라도 기존 제품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구현해냈다.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쁘띠몽쉘 제로 카카오’와 ‘가나 제로 아이스바’ 2종이다. ‘쁘띠몽쉘 제로 카카오’는 기존 ‘쁘띠몽쉘 카카오’ 제품의 특징인 작고 아담한 크기를 살렸고, 설탕이 포함되지 않았음에도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맛을 냈다. ‘가나 제로 아이스바’는 설탕이 함유되지 않았지만 초콜릿의 달콤함을 살려냈고, 다채로운 식감을 위해 초코믹스와 초코퍼지, 초코코팅 등을 제품에 넣었다. 

롯데제과 측은 “ZERO 프로젝트는 파이, 젤리, 초콜릿, 비스킷 등 과자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까지 범위를 넓혀 적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