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프렌즈', K-디자인 어워드 2021 수상
한화건설 '포레나 프렌즈', K-디자인 어워드 2021 수상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8.1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한화건설
이미지=한화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화건설은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 K-디자인 어워드 2021 에서 ‘포레나 프렌즈’로 커뮤니케이션 부문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K-디자인 어워드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콘테스트다. 올해에는 26개국에서 3087개 디자인이 출품됐으며 8개국 29명의 디자인 전문가가 심사에 참여했다.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상을 받은 한화건설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는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들로 생활 속 이웃들의 모습을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자칫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축물에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메신저로서 커뮤니케이터 역할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프렌즈 8개 캐릭터 100 여종의 디자인 개발을 완료하고 생활 속 다양한 이웃들의 모습을 담았다. 세대별 남녀와, 키즈, 애완동물로 구성된 캐릭터 이미지는 따로 또 같이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영역에 활용이 가능하다.

포레나 프렌즈는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주차장, 자전거 보관소, 휴게 공간, 계단 등 공용 공간에 적용됐다.

향후 입주민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레나 스마트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에 활용돼 입주민들과 감성 소통을 담당하게 된다. 포레나 프렌즈는 포레나 전 현장과 분양 예정 단지에 적용 예정이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상품에 만족하지 않고 포레나만의 감성이 느껴지지는 상품이 되도록 차별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포레나 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의 포레나 프렌즈는 지난달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 '파리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상을 받은 데 이어 이번 K-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관왕에 올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