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개최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개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8.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LG에너지솔루션
이미지=LG에너지솔루션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혁신 기술 발굴에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 세계 유수의 대학과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배터리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2021’(BIC)를 연다고 9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 달 30일까지다. 관심 있는 국내외 석학·연구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LG에너지솔루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웹으로도 지원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특정 주제에 대한 제한 없이 배터리와 관련된 모든 주제에 대해 제안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초안전(Super Safe), 장수명(Long Cycle Life), 저비용(Low Cost) 등 다양한 주제의 기술 제안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내부 전문가·선정 위원회를 구성해 기술의 혁신성과 시장성 등을 고려해 제안서를 평가하고 이를 통해 최종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과제는 오는 11월 중으로 지원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최종 과제로 선정된 대학과 연구기관에 연 평균 15만달러 이상의 연구 개발비를 지원하고 최소 1년 이상의 기간 동안 LG에너지솔루션의 연구원 파견 등을 통한 인력·기술 교류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명환 LG에너지솔루션 생산·구매 최고책임자(CPO)는 “BIC 2021을 통해 전세계 R&D 우수 인력들이 배터리 연구·개발에 몰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전세계 집단지성의 연구 경험과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적극 활용해 향후 배터리 산업을 선도하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