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지난달 31일 디지털 환경 캠프 ‘2021 Love the Earth’의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비대면 형식으로 열린 입학식에는 전국 26개 시·군의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50명과 대학생 멘토 30명이 참가했다.
입학식 겸 캠프 첫날에는 준비한 친환경 선물세트 언박싱, 실시간 환경 퀴즈 대결, 팀 별 멘토와의 만남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올해부터 함께하는 30명의 대학생 멘토는 2주간 교육 윤리, 환경, 영상 등 교육을 마쳤으며, 캠프 전 과정에서 학생들을 세심하게 지원한다.
오는 7일부터 매주 진행하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에서는 환경 에세이 작가, 업사이클링 전문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등이 학생들과 환경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생활 속 환경보호를 위한 방법을 찾아본다.
캠프 참가 학생들은 4주간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미션을 선정하고, 직접 수행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는다. 또 영상 전문가의 영상 기획, 촬영, 편집 관련 온라인 교육을 통해 나만의 ‘환경 영화’도 제작해 유튜브 등 SNS에 공개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9월부터는 더 많은 학생들과 환경문제에 대해 고민해 보고, 자원순환의 개념을 알려주는 초등학교 방문형 교육 ‘2021 Love the Earth 에코인플루언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환경 캠프 ‘Love the Earth’는 환경부가 지정하는 2021년 제 11차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는 환경교육진흥법 제13조에 따라 프로그램의 친환경성, 우수성, 안정성 등을 심사해 환경부장관이 지정하는 국가지정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