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미더스‘, URL 링크 초대기능 추가
SKT ‘미더스‘, URL 링크 초대기능 추가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8.0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연락처 기반 초대에 기능 더해 더욱 편리하게 영상회의 개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자사의 초고화질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에 ‘URL 링크 초대 기능’을 업데이트해 확장성과 범용성을 넓혔다고 3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SK텔레콤은 자사의 초고화질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에 ‘URL 링크 초대 기능’을 업데이트해 확장성과 범용성을 넓혔다고 3일 밝혔다.

URL 링크 초대 기능은 사용자가 영상회의를 개설한 후 해당 회의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을 생성해 참석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으로, 줌이나 구글미트 등 영상회의 서비스에서 많이 사용되는 방식이다.

그간 미더스는 사용자 연락처를 통해 일반 전화를 걸듯 쉽고 빠르게 영상회의를 개설해 왔는데, 이번 기능 추가를 통해 참석 대상자의 미더스 설치 및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초대할 수 있게 됐다.

영상회의 개설자가 참석 대상자에게 URL링크를 전달하면 기존 사용자는 URL링크 클릭으로 영상회의에 입장하게 되며, 미더스 미설치·미가입자는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안내된다.

또한 URL 링크 초대 기능과 함께 ▲미더스 가입 및 로그인 없이 영상회의에 참여 가능한 ‘게스트 참여 기능’ ▲URL링크 없이 회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해 영상회의에 참여 가능한 ‘회의 ID 기능’ 등을 추가했다.

게스트 참여 기능으로도 영상회의 참여에는 문제없으나, 가입 후 로그인 상태로 이용하면 ▲연락처를 통한 PUSH 초대 ▲진행 중인 영상회의에 재입장 가능 ▲회의 중 기기전환(태블릿→스마트폰, 스마트폰→PC 등)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SKT는 2020년 8월 미더스 출시 이후 높은 영상·음성 품질 및 회의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기반으로 일반 회의뿐 아니라 면접 및 채용상담·이벤트·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해왔다.

특히 올해 상반기부터 광주광역시 교육청 산하 312개 학교 약 20만명 학생에게 원격 교육 서비스로 미더스를 지원해 높은 화질과 끊김 없는 영상·음성 품질로 교육 현장에서 호평받았다.

SKT 측은 “미더스가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개발 중”이라며 “앞으로도 미더스의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