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VR 전시로 만나는 ‘후 환유 국빈세트’
LG생건, VR 전시로 만나는 ‘후 환유 국빈세트’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6.2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가 문화재청과 함께 전개해오고 있는 궁중 문화 캠페인의 일환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후의 환유 국빈세트를 온라인 VR 전시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사진=LG생활건강)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LG생활건강은 후의 환유 국빈세트를 온라인 VR 전시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그동안 오프라인 전시로 선보였던 환유 국빈세트를 온라인 VR 전시로 선보인 것은 처음이다.

회사 측은 후가 문화재청과 함께 전개해오고 있는 궁중 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언제 어디서든 궁중 문화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전시를 마련한 것이다.

이날 후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온라인 VR 전시는 ’궁중자수, 왕후의 염원을 담다’를 주제로 경복궁 교태전에 전시한 환유 국빈세트와 장인의 궁중 자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름다운 정성으로 수놓은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이 눈길을 끈다.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은 국가무형문화재 제80호 자수장 최유현 장인과의 예술적 조우로 탄생했다. 왕실 여성의 혼례 때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연화봉황문자수방석을 모티브로 봉황과 연꽃, 모란, 나비 등을 고급스러운 궁중 자수함으로 표현해냈다.

​아울러 환유 국빈세트를 중심으로 왕과 왕후의 상징인 오조룡보와 왕비보, 보자기와 노리개 등 왕후의 염원이 담긴 고귀한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후 관계자는 “한국 궁중 예술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무형문화재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환유 국빈세트를 선보이고 있다”며 “여섯번째로 선보인 올해 국빈세트는 온라인 VR 전시를 마련해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들도 교태전을 거닐며 국빈세트와 궁중 자수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이날부터는 모바일, 다음 달 1일부터는 PC와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