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오시리아 관광단지 메디타운 공사계약 체결
한화건설, 오시리아 관광단지 메디타운 공사계약 체결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6.1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7월 준공 예정…호텔롯데 운영·컨설팅 맡아
오시리아 메디타운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오시리아 메디타운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화건설은 지난 9일 부산시 오시리아 관광단지 개발사업 중 하나인 ‘오시리아 메디타운’의 공사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한화건설이 개발하는 오시리아 메디타운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대지면적 6만1031㎡, 연면적 19만8932㎡ 규모다. 시니어타운, 헬스타운, 한방병원 등이 들어서는 대규모 복합개발사업이다.

시니어타운(노인복지주택) 567세대, 헬스타운(양로시설) 412실, 한방병원(249병상), 메디컬컴플렉스(상업시설) 1개동과 스트리트형 상가 등으로 구성된다. 시니어타운은 호텔롯데에서 운영·컨설팅할 예정이다.

한화건설은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면서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사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오시리아 메디타운은 노인복지주택으로는 국내 최초로 사업부지 안에 의료시설을 포함하고 있는 헬스케어 복합단지"라고 설명했다.

주거와 의료를 함께 제공해 부산 지역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시니어 수요층의 많은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시는 오시리아 메디타운이 위치한 ‘오시리아 관광단지’를 지역 특성을 반영한 도시개발 핵심프로젝트로 개발해 환경 친화적이고 선진적인 관광특구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관광단지 안에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등 쇼핑시설이 위치한다. 올해 8월에는 롯데월드어드벤처 부산이 개장한다.

접근성도 좋다. 경부선, 동해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기존 교통망에 경부고속철도, 울산~부산 복선전철 등이 연장되면 연간 2000만명의 유입 방문객이 예상된다.

한편 한화건설은 지난 2018년 인천 미추홀구에서 메디컬센터와 복합몰을 포함한 주거복합단지 ‘포레나 인천미추홀’을 성공적으로 분양한 바 있다. 또 서울역북부역세권 개발사업, 대전역세권 개발사업을 연달아 수주했다.

김만겸 한화건설 개발사업본부장은 “본 사업지는 세계적 관광단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위치하고 있으며 시니어 비즈니스 수요 증가에 따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대규모 복합개발사업 전문기업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부산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메디타운 단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착공은 오는 12월 예정돼 있다. 2024년 7월에 준공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