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이명재 신임 대표이사 취임
롯데손해보험 이명재 신임 대표이사 취임
  • 최종훈 기자
  • 승인 2021.04.0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사 낭독과 첫인사 소통방송 총 2부에 걸쳐 진행
롯데손해보험이 제76기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이명재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화이트페이퍼=최종훈 기자] 롯데손해보험이 이명재 전 알리안츠생명보험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해 취임식을 진행했다.

롯데손해보험은 1일 제76기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해 이명재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의 취임식은 비대면 방식으로 1부 ‘CEO 취임사 낭독’과 2부 ‘CEO 첫인사 소통방송’으로 총 2부에 걸쳐 진행됐다.

먼저 1부에서 이 대표는 “고객을 진정으로 만족시키며 경쟁력 있는 보험서비스를 Digital한 방법으로 Global하게 제공하는 롯데손해보험"으로의 도약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고객을 중심으로 임직원과 설계사가 각자 전문가로서 contents를 갖고 업무에 몰입해 고객으로부터 value를 인정받는 회사로 거듭나자”고 덧붙였다.

또한 우리의 행동 하나하나가 환경과 자연을 생각하고 있는지, 윤리적·사회적으로 책임을 다하고 있는지, 지배구조 면에서 모범이 되고 있는가를 항상 생각해야 한다며 ESG 경영도 강조했다.

2부에서 이 대표는 보험전문가로 커리어를 시작한 계기, 대표이사 선임 소감, 최우선으로 추진할 과제, 모닝루틴, 추천하는 책과 여행지 등 사전 취합된 100여건의 질문에 대해 답변했다.

한편 롯데손해보험은 신임 대표이사 취임을 맞아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임직원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