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형 하나금투 사장 공식 취임...“글로벌 경쟁력 강화할 것”
이은형 하나금투 사장 공식 취임...“글로벌 경쟁력 강화할 것”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1.03.2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형 하나금융투자 신임 대표이사. (사진=하나금융투자)
이은형 하나금융투자 신임 대표이사. (사진=하나금융투자)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이은형 하나금융투자 신임 사장이 24일 공식 취임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이날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이은형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이은형 하나금융투자 신임 대표는 임직원들에게 ‘드리는 글’에서 “지금의 격변하는 환경이 위기가 될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능동적이고 기민한 전략적 대응을 통해 새로운 성장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생장점(生長點)’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하나금융투자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그는 “장기적인 안목에서 내실을 다지며 변화를 추진하기 위해 혁신의 방향과 속도를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자체적인 디지털 자산관리 체계 및 솔루션 개발 등 디지털 혁신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진정한 초대형IB로서 다음 단계의 도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혁신과 구성원들의 지혜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실무적 역량과 인사이트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인적 자산을 강화할 것”이라며 “마지막으로, 신뢰와 존중에 기반한 기업문화를 이뤄내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과 시장과 함께할 수 있도록 ESG 경영에 집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법고창신(法古創新)’의 정신으로 하나금융투자 모든 구성원들이 힘을 합친다면, 그 동안에 이뤄낸 훌륭한 성과를 더욱 발전시키는 동시에 혁신적인 변화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며 “보다 낮은 자세로 모든 임직원과 고객과 시장을 섬기는 모습으로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은형 신임 대표이사는 하나금융그룹 글로벌전략총괄 부사장, 중국 민생투자그룹 부회장을 역임하였으며, 작년부터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부회장을 맡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