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여객기 추가 개조 완료…화물 수송에 총력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추가 개조 완료…화물 수송에 총력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2.2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A350-900 여객기 2대에 대한 화물기 추가 개조를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기존 A350 여객기 내부의 이코노미 좌석 공간을 화물 탑재 공간으로 재편해 최대 46톤(편당 23톤)의 수송력을 확보하고 객실 바닥에 24개의 항공 화물용 팔레트(화물 적재를 위한 철제 판넬)를 설치해 더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화물을 수송할 계획이다.

개조 화물기 투입으로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북미·유럽 등 글로벌 화물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또 ▲IT·전자기기 부품 ▲전자상거래 수출품 ▲개인보호장비 등의 탑재 물량을 늘리고, 향후 대량으로 수송될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등 다양한 의약품 수송에도 대비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여객기를 화물기로 개조하는 전략으로 화물 수송력이 더욱 향상됐다”며 “코로나19 시대에 항공 화물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화물 운항에 역량을 집중시켜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그동안 ▲수요에 따른 화물 노선 탄력 운영 ▲A350·B777 개조 및 화물 임시편 투입 ▲유휴 여객기 화물 수송 활용 등 필사적인 자구 노력으로 수송력을 증강해왔다. 그 결과 지난해 A350 개조 화물기 2대와 함께 일부 유휴 여객기를 화물 전용으로 활용, 총 849편의 항공편을 추가 운항해 여객기로만 885억원의 화물 매출을 달성하는 등 화물부문 매출 2조1432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