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입점 소상공인, 작년 매출 45% 증가
SSG닷컴 입점 소상공인, 작년 매출 45% 증가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1.01.0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SSG닷컴이 지난 해 6월부터 12월까지 ‘소상공인X SSG’ 기획전에 참여한 소상공인업체 280여 곳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5%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기획전은 SSG닷컴이 지난해 5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체결한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입점지원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같은 해 6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을 주로 취급하는소상공인 업체 280여 곳이 참여하고 있으며, 전체 상품 가짓수는 3800여 종에 이른다.

가장 높은 매출 성장 추이를 나타낸 곳은 농수축산물 공급업체 ‘이룸씨앤지’다. 이룸씨앤지는 정육 선물세트와 제철과일을 앞세워 직전 해 동일 기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대형업체들이 즐비한 ‘정육·계란 취급 업체’ 중 매출 상위 20%에 오르기도 했다.

전라도 광주시에 위치한 한우 가공업체 ‘친환경팔도’는 같은 기간 약 123%에 달하는 성장률을 보였다. 지난해 8월 SSG닷컴에 입점한 신규업체 ‘주식회사 온도’는 주력 품목인 당일직송 신선회를 통해 월 평균 2천만원에달하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의 브랜드 파워와 연계해 해당 상품을 지속적으로 알려 협력업체와 상생을 적극실천한다는 것이 해당 기획전의 취지다. SSG닷컴은 올해도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우수한 품질에도 불구하고 판로를 개척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SSG닷컴이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역량을 바탕으로 협력사와 동반 성장할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