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회장 “2020년 전략적 M&A 모색 등 일류신한 도약할 것”
조용병 회장 “2020년 전략적 M&A 모색 등 일류신한 도약할 것”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01.0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 회장은 '일류신한'을 위한 세 가지 길로 신뢰와 개방성, 혁신을 제시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일류신한'을 위한 세 가지 길로 신뢰와 개방성, 혁신을 제시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2020년은 일류신한(一流新韓)을 향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원년"이라고 밝혔다.

조 회장은 또 '일류신한'을 위한 세 가지 길로 신뢰와 개방성, 혁신을 제시했다.

그는 "1등은 상대적 순위에 불과하지만 일류는 고객과 사회의 절대적 신뢰를 의미한다"며 "보이스피싱 제로, 고객중심 신 평가제도, 고객 투자자산 모니터링 강화 등 언제 어디서나 고객 퍼스트를 실천하자"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일등은 남과의 경쟁에 몰두하지만 일류는 모두와 협력하며 새로운 미래를 열어간다”며 “디지털 분야의 열린 혁신(Open Innovation)뿐 아니라 경영 전반에서 '일류의 개방성'을 추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그룹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의 확장·강화 관점에서 국내와 해외, 금융과 비(非)금융을 아우르는 전략적 인수·합병(M&A)을 꾸준히 모색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일류신한을 완성하는 마지막 길은 혁신”이라며 “일등은 남보다 빨리 가는 것에만 집중하지만 일류는 남들이 가지 않은 길로 나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제 2의 혁신금융 빅뱅을 위한 트리플케이(Triple-K) 프로젝트, 범국가적 유망벤처 육성 계획인 케이유니콘(K-Unicorn)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두드림 스페이스, 이노토크(Inno-Talk), 퓨처스랩(Fututre's lab) 등 3대 혁신성장 플랫폼을 누구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조 회장은 마지막으로 “우리 스스로도 혁신하기 위해 일류신한의 전략 방향에 맞춰 신속하게 실행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며 중요한 순간 에너지를 폭발시키는 순발력을 더욱 강화하자”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