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 '3500억 규모' 美GE에 항공엔진 부품 공급
한화에어로, '3500억 규모' 美GE에 항공엔진 부품 공급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11.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미국 GE사와 약 3억달러 규모의 최첨단 항공기 엔진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사진=한화에어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미국 GE사와 약 3억달러 규모의 최첨단 항공기 엔진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사진=한화에어로)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영국 롤스로이스 이어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에도 항공엔진 부품을 공급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8일 세계 3대 항공기 엔진 제조사인 미국 GE와 3억 달러(약 3500만원) 규모의 첨단 항공기 엔진 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공급하는 부품은 GE의 최신 엔진 'GE9X'에 장착되는 고압 압축기 케이스와 고압 터빈 케이스 등 6종과 'LEAP' 엔진에 탑재되는 고압 터빈 케이스류 등 40종으로 모두 46종에 이른다.

GE9X 엔진 부품은 2024년까지, LEAP 엔진 부품은 2025년까지 각각 공급하게 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GE의 최첨단 엔진으로 내년부터 상용화가 기대되는 GE9X와 세계적 베스트셀러인 LEAP 엔진 부품을 대규모로 수주해 장기적 사업 확대 가능성과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유일의 항공엔진 부품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한 창원사업장뿐만 아니라 지난해부터 가동한 베트남 사업장까지 생산에 참여함으로써 글로벌 제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달 초 영국 롤스로이스(R-R)와 2021년부터 2045년까지 트렌트 엔진용 터빈 부품을 공급하는 1조2000억원 규모의 대규모 수주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로써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5년간 미국의 GE와 플랫 앤 휘트니(P&W), 영국의 롤스로이스 등 세계 3대 항공엔진 제작사들과 잇따른 엔진부품 장기공급계약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