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콘텐츠’ 소통경쟁력, 증권업계 1위는 ‘KB증권’
‘소셜미디어 콘텐츠’ 소통경쟁력, 증권업계 1위는 ‘KB증권’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11.1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지난 13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한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ㆍ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증권부문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 (사진=한국인터넷소통협회)
KB증권은 지난 13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한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ㆍ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증권부문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 (사진=한국인터넷소통협회)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KB증권의 ‘소셜미디어 콘텐츠’가 동종업계 중 소통경쟁력이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 받았다.

KB증권은 지난 13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한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ㆍ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증권부문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ㆍ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1,200여 기업 및 800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국인터넷소통협회 내부평가 시스템을 통해 수상기업과 공공기관을 최종 선정하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KB증권은 지난해 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KB증권은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채널 등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진 SNS채널을 운영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다양한 채널의 각 특성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최선을 다해 힘쓰고 있다.

특히, KB증권의 대표 SNS채널인 페이스북은 딱딱하고 어려운 금융정보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정보로 재가공해 유익한 금융정보를 제공하며 페이스북 팬 수가 증권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더불어 인터넷 소통 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유튜브를 통해 미래의 연간전망, 세금지식, 금융정보, 투자정보 등 증권시장에 꼭 필요한 금융지식들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초보 고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홍보영상을 KB청춘스타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만들어 다양한 연령층에게 폭넓은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이외에도 인스타그램에서는 고객들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소소한 감정과 상황 등 공감형 콘텐츠를 공유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SNS채널 특성에 맞춰 다양한 연령층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금융 전반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곁에서 함께하며 가장 신뢰받는 평생투자파트너로서 금융 이상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