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HDC현산의 아시아나 인수전 참여, 예상치 못한 그림"
키움증권 "HDC현산의 아시아나 인수전 참여, 예상치 못한 그림"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9.0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미래에셋대우와 HDC현대산업개발그룹은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참여를 공식화했다. (사진=연합뉴스)
최근 미래에셋대우와 HDC현대산업개발그룹은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참여를 공식화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키움증권은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참여에 대해 "신규 투자에 매우 보수적인 것으로 유명한 HDC현대산업개발의 인수 검토 소식은 의외라 볼 수 있다"고 평가했다.

3일 라진성 연구원은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참여는 예상치 못한 그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미래에셋대우와 HDC현대산업개발그룹은 아시아나 인수전 참여를 공식화한 상태다.

미래에셋대우는 재무적투자자(FI)로 참여하고 HDC현대산업개발이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6월 말 현재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이 1조1772억원이고 여기에 단기금융상품 4542억원을 더하면 현금 보유 규모가 약 1조6000억원에 달해 현금 유동성은 풍부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또 "HDC현대산업개발의 경우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통해 면세점 사업과 항공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재무적투자자(FI)로서 함께 인수에 참여하는 미래에셋대우와의 관계 및 향후 운영전략에 대해 회사 측의 충분한 설명이 필요해 보인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주식시장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의 주가는 9.43% 하락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