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해외서도 모바일로 결제... 교통카드 기능도'
하나카드 ‘해외서도 모바일로 결제... 교통카드 기능도'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08.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서울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비자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하나카드 x 비자 해외모바일 결제 서비스 런칭 세레모니에서 장경훈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장 (사진 왼쪽), 패트릭 윤 비자코리아 사장 (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지난 14일 서울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비자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하나카드와 비자 해외모바일 결제서비스 런칭 세레모니에서 장경훈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장 (사진 왼쪽), 패트릭 윤 비자코리아 사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하나카드가 휴대전화를 갖다 대기만해도 전세계에서 해외 결제가 가능한 ‘해외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국내 카드사 최초로 가상번호(Visa Token) 기반의 모바일 터치 결제서비스(NFC)를 싱가포르, 런던, 호주 등 관련 규격을 지원하는 단말기에서 이용가능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에서는 두 번째 ‘비자’와의 협업으로 하나카드의 자체 간편결제 앱인 ‘하나1Q페이’를 활용해 해외 현지에서 휴대폰 터치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NFC결제 서비스다.

해외에서 로밍, 와이파이, 선불유심 사용 고객도 ‘하나1Q페이’ 앱만 있으면 결제 가능하다. 단, 하나카드 미소지 고객은 앱에서 카드를 발급받은 뒤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해 일반 가맹점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자판기, 면세점 등 NFC결제 지원 단말기가 있는 곳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특히 해외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탑승할 때마다 티켓을 구매해야 했는데, 앞으로는 휴대폰과 ‘하나1Q페이’ 앱으로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카드는 서비스 론칭을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싱가포르에서 하나1Q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해외여행상품권 500만원 (2명), 2등 해외여행상품권 200만원(4명), 3등 해외여행상품권 100만원(6명) 제공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