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경제연구원와 정책부서 인사교류
한국은행,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경제연구원와 정책부서 인사교류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7.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은행이 경제연구원과 정책부서 간 인사교류를 늘리는 등 2019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26일 단행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한국은행이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한국은행이 경제연구원과 정책부서 간 인사교류를 늘리는 등 2019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26일 단행했다.

한은 경제연구원 부원장 이하 연구실장, 연구위원 가운데 20%(40명 중 8명)를 조사국, 금융안정국, 통화정책국, 국제국 직원과 상호 교체했다.

학술적인 활동을 하는 연구원과 정책부서 사이 인사교류를 통해 정책 현안 분석을 강화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함이라고 한은은 설명했다.

한은은 또 통화정책국장, 금융시장국장 등 주요 부서장 19명을 신규 보임했다.

이상형 금융시장국장이 통화정책국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이 국장은 통화정책국과 금융시장국에서 경력을 쌓았고 정책보좌관으로 근무하기도 했다. 금융시장국장에는 김현기 공보관이 임명됐다. 김 국장은 입행 후 주로 금융시장국에서 근무했다.

발권국장에는 이정욱 발권국 부국장이, 전산정보국장에는 임철재 인사경영국 연구조정역이 임명됐다. 오금화 국제협력국 의제연구반장은 1급으로 승진하며 국제협력국장을 맡게 됐다. 공보관에는 박영출 부공보관이 보임됐다.

이번 한은 정기인사로 승진자는 1급 7명, 2급 14명, 3급 24명, 4급 25명 등 총 70명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