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태풍 ‘다나스’ 피해 지역 중소기업 및 개인 고객 총 1000억원 지원
신한은행, 태풍 ‘다나스’ 피해 지역 중소기업 및 개인 고객 총 1000억원 지원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7.2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은행은 제5호 태풍 ‘다나스’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및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0억원 규모의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신한은행은 제5호 태풍 ‘다나스’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및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0억원 규모의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신한은행은 이번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고 일시적으로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업체당 3억원 이내 총 800억원의 신규 대출을 지원한다.

피해 기업 중 올해 말까지 대출금 분할상환 기일이 도래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분할상환금도 유예할 예정이며 신규 및 연기 여신에 대해서 최고 1%까지 금리도 감면한다.

태풍 피해를 입은 개인 고객에 대해서는 개인당 3000만원 이내 총 200억원의 신규대출을 지원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과 개인 고객을 위해 신속하게 금융지원을 결정했다”며 “고객들이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고 피해를 복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