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소비자중심경영(CCM) 보험사 최초 7회 연속 인증
한화생명, 소비자중심경영(CCM) 보험사 최초 7회 연속 인증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6.28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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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보험사 최초로 7회 연속 획득했다. (사진=한화생명)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한화생명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보험사 최초로 7회 연속 획득했다.

한화생명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7회 연속 획득했다 28일 밝혔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한화생명은 지난 2007년부터 현재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해부터 한화생명은 지난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선진 민원예방시스템을 마련했고, 소비자 관련 부서의 파트장·실무자가 참석하는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를 매월 개최해 소비자중심경영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한화생명 이기천 소비자보호실장은 “‘소비자중심경영’은 단순히 고객의 문제 해결이라는 소극적 개념에서 벗어나 소비자 만족이라는 적극적 개념으로 확장해, 궁극적으로 고객과 기업이 상생하는 원칙이다”라며 “앞으로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중심의 선진 효율 영업문화 확립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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