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하나원큐 CMS Global’ 개편... ‘글로벌 디지털 서비스 경쟁력 강화’
KEB하나은행, ‘하나원큐 CMS Global’ 개편... ‘글로벌 디지털 서비스 경쟁력 강화’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6.2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이 글로벌 리딩 뱅크로 도약하기 위해 글로벌 디지털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사진=KEB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이 글로벌 리딩 뱅크로 도약하기 위해 글로벌 디지털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KEB하나은행은 27일 기업 손님을 위한 실시간 글로벌 자금관리서비스(Cash Management Service, 이하 CMS)인 ‘하나원큐 CMS Global’을 개편해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국내 은행권 최초로 도입된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국내 해외투자기업들은 해외 현지에서 개설한 여러 해외은행의 계좌에서 자금 이체를 할 때 해당 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일일이 접속하지 않고도 KEB하나은행 CMS를 통해 자금 이체가 가능해졌다.

이번 개편으로 해외에서 개설한 해외은행 계좌에 대해서도 자금을 하나은행 계좌로 모아서 집중화함으로써 손쉽고 자유롭게 이체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해외투자기업 등 국내 기업의 해외현지법인에 대한 자금 관리 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국내에서 직접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 기업디지털사업부 관계자는 “해외에 투자한 국내 기업이 해외 지사나 관계사의 자금을 손쉽게 관리하고, 외국계 은행보다 경쟁력 있는 글로벌 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서비스를 개편하고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되고 수준 높은 맞춤형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