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출석한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 “심려 끼쳐드려 송구”
경찰 출석한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 “심려 끼쳐드려 송구”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5.1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이 'BMW 차량 결함·은폐의혹'과 관련해 10일 오전 서울 중랑구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됐다. (사진=연합뉴스)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이 '차량 결함은폐 의혹'과 관련해 10일 오전 서울 중랑구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됐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잇따른 차량 화재를 일으킨 BMW의 결함은폐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김효준(62) BMW코리아 회장을 소환했다.

10일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날 김 회장을 자동차관리법 위반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40분께 경찰에 출석한 김 회장은 포토라인에 서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다시 한 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고객 분들의 큰 협력으로 리콜은 상당 부분 완료돼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그간의 과정을 있는 그대로 소상히 말씀드리고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다"며 고개 숙여 인사한 뒤 청사 내 조사실로 향했다.

김 회장은 취재진들의 '결함을 알고도 고의로 숨겼느냐', '본인 책임을 인정하느냐' 등 다른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앞으로 경찰은 김 회장이 차량에 결함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 이를 은폐하는 데 개입했는지 등 혐의 전반을 조사할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