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IB경쟁력 강화 나서... ‘뉴욕 IB Unit’ 오픈
KB국민은행, IB경쟁력 강화 나서... ‘뉴욕 IB Unit’ 오픈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5.0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KB국민은행 미국 뉴욕지점에서 열린 ‘뉴욕 IB Unit’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류영준 KB국민은행 뉴욕지점장, 유창민 금융감독원 뉴욕사무장, 정상돈 한국은행 뉴욕사무소장, 김성욱 주미 한국대사관 재경관, 송태훈 KB국민은행 뉴욕 IB Unit장, 오보열 KB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부행장, 이재근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전무.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KB국민은행이 ‘뉴욕 IB Unit’을 오픈하며 IB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미국 뉴욕지점에 ‘뉴욕 IB Unit’을 오픈하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홍콩, 런던에 이어 뉴욕에도 IB Unit을 개설함으로써 선진국 시장의 Biz Line-Up을 확충하고, IB영업의 지역별 허브 역할을 수행해 그룹차원의 IB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오보열 KB국민은행 CIB 고객그룹 부행장, 이재근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전무, 김성욱 주미 한국대사관 재경관, 정상돈 한국은행 뉴욕사무소장, 유창민 금융감독원 뉴욕사무소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뉴욕 IB Unit 개소를 축하했다 .

오보열 KB 국민은행 CIB 고객그룹 부행장은“글로벌 시장은 투자자산을 발굴해 수수료 이익 등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는 IB 시장이 크게 활성화 되어있다”며 “보다 많은 해외 네트워크 자산을 확보해 실적을 쌓게 되면 해외 IB 시장에서 KB 국민은행의 영향력도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