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뱅킹, 앱설치 없이도 한다... 기업은행 ‘IBK 큐브 서비스’
모바일 뱅킹, 앱설치 없이도 한다... 기업은행 ‘IBK 큐브 서비스’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8.11.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기업은행이 문자메시지로 받은 인터넷주소로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28일 기업은행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웹 기반으로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IBK 큐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영업점에서 문자메시지를 받아 인터넷주소(URL)만 누르면 서비스에 접속한다. 전국 639개 영업점별 맞춤형 페이지가 제공돼 자신의 주거래 지점과 모바일로 예·적금 계좌나 체크카드 등을 만들고 대출상품을 안내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Quick Branch(빠른 지점)’의 앞글자를 딴 큐브는 ‘빠르고 향상된(Quick, Quality) 온라인 지점(Branch)’, ‘기업은행과 첫 거래를 시작(Cue Sign)하는 고객과의 접점’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