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 온라인 게임으로 개발
넥슨,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 온라인 게임으로 개발
  • 고종길 기자
  • 승인 2012.12.1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각기동대’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전반 담당

[북데일리] 넥슨 일본법인(대표 최승우)은 14일 일본 최대 출판사 고단샤(Kodansha Ltd., 대표 노마 요시노부)와 일본 인기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공각기동대: STAND ALONE COMPLEX, ▲공각기동대: S.A.C. 2nd GIG, ▲공각기동대: STAND ALONE COMPLEX Solid State Society의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을 위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세 작품은 시로 마사무네의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도쿄 국제 애니메이션 박람회 2003(Tokyo International Anime Fair 2003)’에서 애니메이션 작품 부문 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원작 만화 ‘공각기동대’는 1989년 발간 이래 극장판 애니메이션 및 TV 시리즈는 물론, 소설과 각종 머천다이즈 상품 등으로 제작되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넥슨 일본법인 최승우 대표는 “고단샤와 함께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를 게임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원작의 작품성에 넥슨의 폭넓은 경험과 노하우를 더해 팬들의 기대에 부합하는 고퀄리티의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넥슨은 ▲공각기동대: STAND ALONE COMPLEX, ▲공각기동대: S.A.C. 2nd GIG, ▲공각기동대: STAND ALONE COMPLEX Solid State Society을 기반으로 한 게임 개발에 착수, 전 세계에 퍼블리싱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