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이학상 대표 연임 결정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이학상 대표 연임 결정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8.09.1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이학상 대표이사의 연임이 결정됐다. (사진=교보라이프)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이학상 대표이사의 연임이 결정됐다. (사진=교보라이프)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이학상 대표이사의 연임이 결정됐다.

14일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이날 오전 열린 주주총회에서 이학상 대표가 오는 2020년 9월까지 연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2013년 12월 국내 첫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로 출범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설립 당시 추진단장 겸 초대 대표를 맡았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사이버마케팅(CM) 판매 채널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 이 대표는 모바일슈랑스를 도입해 생명보험업계의 핀테크 트렌드를 선도하고, 모바일 방카슈랑스 등 판매 채널을 확대했으며, 인터넷보험 활성화를 위한 금융당국의 규제 개선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도 했다.

회사의 지난해 월납 초회보험료 누적합계는 총 28억1000만원으로 전년(16억2000만원) 대비 73.7% 증가했다. 아울러 지난 5년 간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배타적 사용권을 다수 획득했으며, (무)라이프플래닛e연금저축보험과 (무)꿈꾸는e저축보험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우수 금융신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대표는 미국 메릴랜드대학교와 코네티컷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뒤 현지 보험사에 근무하며 보험전문가로서 경력을 쌓았고, 2001년 교보생명에 입사해 상품마케팅실장과 e비즈니스 사업추진단 담당 임원 등을 역임했다.

이 대표는 "지속적인 혁신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국내 인터넷 생보업계를 선도하는 보험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