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이희수 기자] 신한은행이 ‘고객 접점정보 통합관리체계(One View One Voice)’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신한SOL, 인터넷뱅킹, 영업점 등 22개 채널에서 각각 관리하는 고객 접촉 정보와 거래 정보를 활용해 일관화된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통합관리체계는 빅데이터센터에서 개발을 담당한다.
신한은행 측은 “그동안 데이터 분석 준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며 “통합정보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신속히 제공해 새로운 영업기회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이외에도 콜센터 통합상담 플랫폼에 고객별 채널 접촉이력, 거래정보, 주요문의 요약정보 등을 반영해 전화상담에 활용 중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곧 영업점 상담 플랫폼에도 이를 적용해 고객 상담 및 실시간 마케팅에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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