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코나 인공지능 응대 서비스 선보인다
현대차, 코나 인공지능 응대 서비스 선보인다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7.08.28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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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가 소형 SUV 코나의 AI를 활용한 고객 응대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 코나의 AI(인공지능)을 활용한 고객 응대 서비스를 선보인다.

28일 현대차는 코나에 대한 모든 질문에 실시간 채팅 형식으로 대답하는 '코나 챗봇' 서비스의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고 전했다. 챗봇은 AI를 기반으로 사람과 자동으로 대화를 나누는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코나 챗봇은 ▲ 디자인, 가격, 편의사양 등 정보 제공 ▲ 고객에게 맞는 차량 모델 추천 ▲ 전시 차량과 시승 가능 차량 조회 및 위치안내 등의 응대를 할 수 있다.

고객 질문에는 이미지, 영상, 360도 가상현실(VR) 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는 답변을 하게 된다.

코나 챗봇은 현대차 홈페이지의 코나 페이지와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현대차는 코나 챗봇 베타 버전을 통해 고객이 궁금해하는 점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반응을 학습한 뒤 이른 시일 내에 정식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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