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 "호재 겹친 '중국 증시' 투자 비중 확대" 권고
현대증권 "호재 겹친 '중국 증시' 투자 비중 확대" 권고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11.1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년에 신흥국 주식 중 특히 중국 주식 투자 비중을 확대하라는 권고가 나왔다. (표=네이버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내년엔 신흥국 주식 중 특히 중국 주식 투자 비중을 확대하는 게 좋겠다.

17일 현대증권 손동현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오는 2017년 중국 경제는 약 6.3% 성장하며 완만한 구조조정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하며 주식 투자 비중을 확대할 것을 권했다.

증시 자체에도 올해 말부터 두가지 호재가 예상된다. 손동현 연구원은 "올해 말부터 진행되는 선강퉁(선전-홍콩증시간교차거래) 등 자본시장이 개방돼 투자자들의 자금이 쏠릴 것"이라고 예측했다.

다음으로 글로벌 지수 편입이다. 손 연구원은 "중국 주가지수의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지수) 신흥국 지수 편입 등 글로벌 벤치마크 내 중국 비중 확대에 따른 주가지수의 재평가를 기대해볼 것"이라고 분석했다.

MSCI 지수는 미국의 모건스탠리캐피털 인터내셔널사가 발표하는 세계적인 주가지수로, 글로벌펀드의 투자기준이 된다.

또 정부의 확장 정책이 주식시장에 수혜를 줄 것이란 예측이다. 그는 "올해 말 승인된 중국의 인프라 투자 정책 등 확장적 재정정책이 주식시장에 유리한 방향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중국의 여타 신흥국 대비 낮은 밸류에이션을 고려하면 올해 상해종합지수는 꾸준히 상승하는 견조한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