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보다 먼저 카드 노조 통합..하나카드·외환카드 통합하고 인사제도도 단일화
은행보다 먼저 카드 노조 통합..하나카드·외환카드 통합하고 인사제도도 단일화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6.14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측부터 하나카드 유준상 위원장, 하나카드 정수진 사장, 외환카드 정종우 노조위원장(사진=하나카드)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하나카드는 통합출범 약 1년 반만에 하나카드노동조합과 외환카드노동조합이 통합하고 오는 9월까지 인사제도를 통합해 단일화 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두 노조는 금년 안에 통합하기로 전격 합의했다.

지난 2014년 12월1일 옛 하나SK카드와 옛 외환카드를 통합해 하나카드사가 출범했다. 하지만 옛 회사 각각의 노동조합이 있고, 양 노조원 간 직급과 임금 등의 기준이 달라 ‘한 지붕 두 가족’ 체제를 벗어나지 못했다.

하나카드는 금번 노사합의에서 장기적으로 조직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인사제도를 통합하기로 하고, 양 노조가 참여하는 실질적인 인사제도통합TFT를 즉시 구성하기로 했다. 이 TFT를 통해 인사제도 통합안을 오는 9월까지 도출, 2017년부터는 통합된 인사제도를 시행할 방침이다. 양 노조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면 인사제도 통합은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인사제도 통합과 동시에 하나카드노조와 외환카드노조는 노동조합 통합에 동의하고, 연내 통합 노동조합 집행부 선출을 위한 선거를 실시한다는 구체적인 단일화 일정에 전격합의 했다.

이번 통합식에서 하나카드 정수진 대표이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노동조합 통합을 결정한 양 노조에 감사드린다”며 “향후 인사제도 통합 등 완전한 화학적 통합을 통해 직원들에게 꿈과 비전을 주는 회사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