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서관 돌며 중·장년 희망 찾기..캠코 ‘찾아가는 캠코 취업특강’ 눈길
서울 도서관 돌며 중·장년 희망 찾기..캠코 ‘찾아가는 캠코 취업특강’ 눈길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6.05.2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인정보 분석부터 눈높이 컨설팅까지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
▲ 노원평생학습관 시청각실에서 27일 열린 ‘찾아가는 캠코 취업특강’ 에서 중·장년층을 위한 성공취업 전략, 구인정보 분석 활용 등을 참가자들이 경청하고 있다 (사진=캠코)

[화이트페이퍼=최진영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취업특강부터 일자리 알선까지 담은 ‘찾아가는 캠코 취업특강’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개최했고 29일 전했다.

27일 캠코 서울지역본부가 노원평생학습관 시청각실에서 학습관 이용자를 비롯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개최한 찾아가는 캠코 취업특강은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이다.

특강은 ▲구인정보 분석․활용 ▲취업정보 탐색 ▲중·장년층 인생재설계를 위한 동기부여 등 지역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전문가 취업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별도 부스도 마련해 1:1 취업상담 및 구직등록․알선까지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특강은 캠코가 2010년부터 수행하고 있는 ‘행복잡(Job)이 취업지원 프로그램’ 중 고객만족도가 높은 전문가 취업특강을 확대한 것이다. 또한 청년 취업준비생과 중·장년 재취업자 등 구직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도서관을 취업지원 대상자와의 접점 공간으로 활용해 지역민들의 취업정보 격차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캠코는 이번 노원평생학습관을 시작으로 6월중 정독, 양천, 송파도서관, 7월에는 강동도서관에서 지역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윤효중 캠코 서울지역본부장은 “앞으로도 캠코는 지역도서관 등과 협력․연계를 통한 소통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취업 및 자활교육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