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 실천 앞장설 청소년들이 자란다..교보생명, 리더십 스쿨 5개월 먼 길 올라
참사랑 실천 앞장설 청소년들이 자란다..교보생명, 리더십 스쿨 5개월 먼 길 올라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5.1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은 ‘교보 청소년 리더십 스쿨 <체.인.지>’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은 ‘교보 청소년 리더십 스쿨 <체.인.지>’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교보 청소년 리더십 스쿨 ‘체.인.지’는 체계화된 리더십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고 ‘참사람 육성’이라는 교육의 본질적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과서 중심의 제도권 교육에서 벗어나 ‘체험 중심, 인성 개발, 지혜 함양 (체.인.지)’을 테마로 리더십·팔로워십 역량을 키우고 건전한 인성과 인간관계를 형성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올해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청소년 30명을 선발해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리더십 스쿨을 연다.

참여학생들은 팀 토론 및 발표, 미디어 제작, 현장 체험, 마인드업 캠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팀 내에서 다양한 역할을 경험해보고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미션을 수행한다.

팀 활동을 통해 리더로서 필요한 역량을 기르고 스스로 비전과 미래상을 세워보는 시간도 가진다.

여름방학에는 역사 속 인물의 리더십을 찾아 떠나는 ‘청소년 북만주 역사 대장정’, 명사의 리더십 강연과 문화예술공연이 어우러지는 ‘명사 오픈 특강’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교보 청소년 리더십 스쿨 ‘체.인.지’는 서울과 경기도 소재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오는 20일까지 ‘체.인.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