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ETF’ 역대 채권·금리형 ETF 상장일 개인 순매수 1위 
미래에셋운용,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ETF’ 역대 채권·금리형 ETF 상장일 개인 순매수 1위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4.02.0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상장당일 232억원으로 신기록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ETF(475630)’가 역대 채권 및 금리형 ETF 상장일 개인 순매수 1위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6일 신규 상장한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ETF’는 상장일 개인 순매수 규모 232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채권형과 금리형 ETF를 통틀어 역대 최고 규모다. 기존 최고 기록이었던 ‘TIGER 25-10회사채(A+이상)액티브 ETF(453540)’의 74억원을 크게 뛰어넘는 금액이다.

이 ETF는 국내 최초로 CD(양도성예금증서) 1년물 금리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국내 금리형 ETF 중 역대 최대인 2300억원 규모로 상장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FICC ETF운용본부 정승호 팀장은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 ETF’는 1년 정기예금 수준의 수익률을 추구하는 ‘상장된 예금(Exchange Traded Deposit)’ 성격의 상품”이라며 “절세 혜택이 확대될 ISA에서도 예금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맞춤형 상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