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KAI와 방산-건설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현대건설, KAI와 방산-건설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3.2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오른쪽)과 강구영 KAI 사장이 27일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현대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건설은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항공 분야 방위산업과 건설산업의 수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서울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본사에서 열린 서명식애는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 강구영 KAI 사장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방위·건설 분야 수출 패키지 상품화 상호 지원, 해외 사업소·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정보 교류 등 공동 사업화를 통한 신시장 확대는 물론 국가별 맞춤형 수출 전략 모색을 위해 협력 관계를 이어갈 방침이다. 양사는 방위산업과 건설산업 간 시너지를 창출해 해외 군사시설 건설 참여 기회를 확대, 신사업 역량을 넓혀갈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공항·관제시설, 활주로, 격납고 등 항공 인프라 건설과 연계한 군용 항공기의 수주 경쟁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했다.

건설과 방산 기업의 이번 협력은 ‘세계 방산수출 점유율 5% 달성’, ‘4대 방산 수출국 도약’ 등 정부의 주요 정책에 기반한 산업 간 자발적 협력 프로젝트다. 전 세계 수출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은 “항공 기술의 발전을 견인하며 세계 시장으로 보폭을 넓히고 있는 KAI와 현대건설의 상호 협력이 방산 분야 팀 코리아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