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서 ‘최우수 등급‘
농심,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서 ‘최우수 등급‘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2.1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수미’ 등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 추진해온 공로 인정받아
(사진=농심)
농심은 지난 16일 공정거래위원회가 개최한 ‘2021년 공정거래협약 이행 모범사례 발표회’에서 최우수 등급 표창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농심)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농심은 지난 16일 공정거래위원회가 개최한 ‘2021년 공정거래협약 이행 모범사례 발표회’에서 최우수 등급 표창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청년수미’ 등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농심은 ‘협력사의 성장이 곧 농심의 경쟁력’이라는 철학으로 다양한 상생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는 ‘청년수미’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농심은 파종에서부터 수확, 판매까지 전 과정에 걸쳐 청년농부를 지원했으며, 이들이 수확한 감자 230톤을 모두 구매해 수미칩 생산에 활용했다.

이 밖에도 농심은 금융지원은 물론 기술지원과 환경위생지원, 판로확대 등으로 120여개 중소협력사의 안정적인 경영과 품질 경쟁력을 높여왔다. 이를 통해 지난 9월 공정거래위원회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농심 측은 “함께 가야 더 멀리 갈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협력사와 공정거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