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G가 릴의 기술력과 PMI의 시장 확장력을 기반으로 1년 만에 10개국 진출을 달성했다.
KT&G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글로벌 협업을 통해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을 전 세계 10개국에 수출하는데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8월 러시아에 처음 릴을 선보인 후 1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KT&G와 PMI는 지난해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 ‘릴 솔리드 1.0(lil SOLID 1.0)‘을 첫 출시했다. 이어 일본에는 ‘릴 하이브리드 2.0(lil HYBRID 2.0)’을 출시한 바 있다.
올해는 신형 제품인 ‘릴 솔리드 2.0(lil SOLID 2.0)‘을 주력으로 신규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기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시장에 해당 제품을 추가로 선보인 데 이어 ▲카자흐스탄 ▲세르비아 ▲키르키스스탄 ▲아르메니아 ▲우즈베키스탄 ▲북마케도니아 등 유럽 동남부와 중앙아시아로 해외 판로를 확장했다.
지난 9일(현지시각) 열 번째로 알바니아에 릴 솔리드 2.0 및 전용스틱 핏을 출시하며 10개국 진출을 달성하게 됐다.
릴 솔리드 2.0은 올해 초 KT&G가 선보인 궐련형 전자담배 2세대 모델이다. 업그레이드된 배터리 효율과 인덕션 히팅 기술 등이 특징으로, 해외에서는 스톤 그레이와 코스믹 블루 두 가지 색상을 판매하고 있다.
전용스틱은 핏 레귤러, 핏 레귤러 스카이, 핏 마린 등 총 7가지 종류로 현지 시장 상황에 맞게 각 나라별 3~4종을 출시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KT&G 측은 “릴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PMI의 시장 확장력을 기반으로 1년 만에 10개국을 진출한 것은 쾌거라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PMI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해외시장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